단독주택에서 생활하기-5-1

Posted by | 2016년 1월 29일 | CHAE IN HYE | No Comments

단독주택에서 생활하기-5-1

안녕하세요 지음앤에 황선호 과장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공구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택에 생활하시다보면 개집을 만든다거나 우체통, 의자 등등을 만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이용되는 공구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고 효율성이 높은 공구에 대해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드라이버

 

- 임팩트 드라이버  : 회전방향으로 타격을 가하는 공구로 주로 십자비트를 임팩트 드라이버에 끼워 나사를 돌리는데 사용됩니다.

간단히설명드리자면 드라이버가 수동식이라면 임팩트드라이버는 자동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팩트드라이버

- 함마드릴 : 진행방향으로 타격을 가하는 공구로 주로 원하는 구멍 두께의 길이비트를 함마드릴에 끼위 구멍을 뚫는데에 이용됩니다.

해머드릴

- 드라이버 : 우리가 일상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구입니다. 십자나 일자드라이버가 자주 이용되며 사람 손힘으로 나사를 돌리게 됩니다. 드라이버는 손잡이 부분이 미끄럽지 않은 고무재질에  둥근형태가 좋으며 길이는 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드라이버

석고보드나 나무에 나사를 박으실때에는 임팩트드라이버만 사용하면되지만 콘크리트벽이나 타일 벽에 나사를 박으실경우에는 함마드릴에 길이비트를 장착하셔서 구멍을 뚫고난 후 임팩트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나사를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임팩트 드라이버가 편하긴 하지만 비트를 나사에 제대로 결합하지 못하였을 경우 나사 구멍이 달아 돌아가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힘이 조금만 들어가도 되는 간단한 것들은 일반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위의 전동공구를 사용하실 때에는 헤드에 장갑이 말려들어갈 위험이 있으므로 헐렁한 장갑사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톱

-톱 : 일반적으로 목재를 자를 때사용되 는 수동 공구입니다. 양날 보다는 한쪽날이 주로 사용되며 날을 교체하는  방식의 톱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톱날의 모양과 개수에 따라 가격가 용도가 조금씩 다릅니다.  날의 개수가 많을 수록 더 잘 잘립니다.

톱

- 엔진 톱 :  통나무등 두께가 두꺼운 나무를 자를 때 사용됩니다. 무겁고, 다소 위험하긴 하지만 장작을 팰때 주로 사용됩니다.

엔진톱

- 원형 톱 : 원형톱은 넓은 판재를 자를 때 주로 사용됩니다. 작업하시는 분들은 합판을 켤(?)때 주로 사용되는 공구입니다.  경험이 많으신분들은 일직선으로 쉽게 자를 수 있으나 자주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보조레일을 구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원형톱

- 각도절단기 :  목재나 작은 판재등을 90도나 45도로 컷팅을 할때 사용되는 공구입니다. 일반고정보다는 슬라이딩이 되는 절단기가 조금더 효율성이 높습니다.
각도절단기

톱을 사용하실 때에는 어느때보다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혹시 나무에 나사가 박혀있는경우 톱날이 나사에 닿으면서 톱이 튀어 조심히 절단해야하고 주변에 아이들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또한 톱밥이 날리는 관계로 밖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에 따라 쇠를 자를 수도 있고 목재를 자르는 날도 있습니다. 톱날가격은 철물점마다 천차만별이니 어느정도 인터넷에서 가격을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HOME     CONTACT